캐리어의 주 원료인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는 내구성이 좋지만 친환경 소재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도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재활용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경우에는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구 환경을 생각한다면 구입한 캐리어를 가능한 오래 오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저가에 판매되는 캐리어는 한두 번 사용으로 파손되는 경우가 많아, 부피가 큰 쓰레기를 계속 양산할 수 있습니다. 몇 년 전 일본의 한 공항에서는 중국 관광객들이 저가의 캐리어를 들고 여행 후에 파손된 캐리어를 공항에 방치하고 떠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해 사회 문제가 된 일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환경을 생각한다면 공신력이 있는 브랜드의 캐리어를 구매해서 오래 오래 사용하는 것이 스마트한 소비라고 할 것입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우체국의 택배 박스를 여러 개 붙여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고, 또 우체국까지 직접 가야 하는 등 불편합니다.
그래서 수잇수잇에서는 수선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캐리어 박스를 고객에게 선 발송해드리고, 고객은 캐리어 박스에 수선할 캐리어를 넣어 본사에 연락을 주시면 저희가 회수해가는 시스템입니다. 이것은 약 12,000원이 비용이 발생하는데 고객님이 직접 우체국에 가시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
폴리카보네이트는 탄력이 매우 우수한 최상급의 소재이지만 너무 무거운 상태에서 큰 충격을 받는다면 깨질 수 있습니다. 또한 추운 날씨에 충격을 받는다면 손상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TV 홈쇼핑 등에서 볼링 공을 떨어뜨리고 캐리어를 던지는 등의 영상은 빈 캐리어로 연출된 영상입니다.
또한 같은 폴리카보네이트라고 해도 사용한 두께에 따라 내구성이 달라지며 재생용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했다면 내구성은 현저히 떨어집니다. 하지만 재생용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했는지는 외관상으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수잇수잇은 제품별로 품질에 대한 보증기간을 갖고 있지만 이것이 모든 상황을 더 커버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품 고유의 하자에 국한되며, 외부 충격(사고, 추락, 거친 취급), 정상적인 마모 및 찢김, 오용 또는 무리한 사용, 방치, 극한 온도, 용제, (소금)물 노출 또는 자재 및 생산 오류의 직접적인 결과가 아닌 기타 원인으로 제품이 손상된 경우에는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제품에 변경이 있거나 당사가 아닌 다른 사람이 수리를 진행했거나 지퍼를 열거나 잠금 장치를 부수는 등의 (긴급) 해결책을 이행한 경우에도 보증 기간이 만료됩니다.
수잇수잇은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생산 공정에서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아래와 같이 워런티 정책을 갖고 있습니다.
수잇수잇 제품에 대한 보증 대상은 불량 자재 및 생산 오류입니다. 이 경우에는 무상으로 제품을 수리하거나 경우에 따라 교환해 드리며, 제품 고유의 하자인지 소비자의 과실인지 평가는 본사에서 제품을 보고 판단합니다. 보증대상의 제품이지만 해당 제품 또는 모델의 재고가 더 이상 없을 경우 동일한 가치의 제품 또는 모델로 교환해 드립니다.
외부 충격(사고, 추락, 거친 취급), 정상적인 마모, 오용 또는 비합리적인 사용, 방치, 극한 온도, 용제, (염)수 노출 또는 재료 및/또는 생산 오류의 직접적인 결과가 아닌 기타 원인으로 제품이 손상된 경우에는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품의 변경, 당사 이외의 다른 사람이 수리를 진행했거나 지퍼를 뜯거나 잠금 장치를 부수는 등 (긴급) 해결책이 구현된 경우에도 보증이 만료됩니다. 또한 제품의 결함으로 인해 손상이 발생한 경우에도 당사의 보증은 사람이나 물건에 대한(결과적인) 손상을 제외합니다.
소비자가 사용중 과실 또는 타인에 의해 제품이 손상된 경우 수잇수잇에서 수선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이 때 들어가는 실비는 소비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수잇수잇 제품별 보증 기간을 확인하십시오. 보증기간은 소비자가 구입일로부터 적용되며, 소비자는 구입처를 정확하게 제시하여야 워런티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행수입, 직구, 또는 해외에서 구매한 상품은 수잇수잇 코리아에서 워런티 혜택을 받으실 수 없으며 구매처에 연락하셔야 합니다.)
- 피프티스, 세븐티스, 퓨전 캐리어 : 5년 - 카레타 캐리어 : 2년 - 가방 : 1년 - 악세서리 : 6개월
캐리어는 24인치 이상의 경우 반드시 화물칸에 부쳐야 하는데 비행기로 이동 중에 스크래치나 오염의 우려가 있습니다.
특히 기름 때가 묻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예쁜 캐리어를 오염시키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이때 캐리어 커버를 사용하시면 오염이나 스크래치로부터 캐리어를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캐리어를 찾을 때도 다른 캐리어와도 구별이 쉬워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24인치 이상의 중형 사이즈 캐리어에는 꼭 캐리어 커버를 사용하시기를 권합니다.
기내 반입이 가능한 20인치 캐리어도 캐리어 커버를 사용하시면 역시 스크래치 등으로부터 캐리어를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소비와 생산을 하자는 것은 현재 전 세계적인 흐름입니다.
캐리어의 주 원료인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는 내구성이 좋지만 친환경 소재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도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재활용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경우에는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구 환경을 생각한다면 구입한 캐리어를 가능한 오래 오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저가에 판매되는 캐리어는 한두 번 사용으로 파손되는 경우가 많아, 부피가 큰 쓰레기를 계속 양산할 수 있습니다.
몇 년 전 일본의 한 공항에서는 중국 관광객들이 저가의 캐리어를 들고 여행 후에 파손된 캐리어를 공항에 방치하고 떠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해 사회 문제가 된 일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환경을 생각한다면 공신력이 있는 브랜드의 캐리어를 구매해서 오래 오래 사용하는 것이 스마트한 소비라고 할 것입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우체국의 택배 박스를 여러 개 붙여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고, 또 우체국까지 직접 가야 하는 등 불편합니다.
그래서 수잇수잇에서는 수선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캐리어 박스를 고객에게 선 발송해드리고, 고객은 캐리어 박스에 수선할 캐리어를 넣어 본사에 연락을 주시면 저희가 회수해가는 시스템입니다.
이것은 약 12,000원이 비용이 발생하는데 고객님이 직접 우체국에 가시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
수선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수잇수잇 공홈에서 카톡 상담실로 문의해 주세요.
폴리카보네이트는 탄력이 매우 우수한 최상급의 소재이지만 너무 무거운 상태에서 큰 충격을 받는다면 깨질 수 있습니다.
또한 추운 날씨에 충격을 받는다면 손상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TV 홈쇼핑 등에서 볼링 공을 떨어뜨리고 캐리어를 던지는 등의 영상은 빈 캐리어로 연출된 영상입니다.
또한 같은 폴리카보네이트라고 해도 사용한 두께에 따라 내구성이 달라지며 재생용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했다면 내구성은 현저히 떨어집니다.
하지만 재생용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했는지는 외관상으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브랜드에서 사용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캐리어가 가장 신뢰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려 캐리어를 찾았는데 캐리어의 바퀴가 깨졌다면 그것은 캐리어가 옮겨지면서 바퀴 부분에 큰 충격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캐리어를 부주의하게 다룬 항공사 책임이므로 바로 항공사에 클레임을 제기하시면 수선 또는 보상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클레임은 7일 이내에 제기하셔야 하며, 만약 기간이 지났다면 수잇수잇 본사를 통해서 수선을 받으실 수 있으며 비용은 고객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바퀴는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가 가능한데, 똑같은 부품이 없는 경우 최대한 유사한 컬러의 바퀴로 교체될 수 있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려 캐리어를 찾았는데 캐리어의 상단 퀴퉁이가 움푹 들어갔다면 그것은 캐리어가 옮겨지면서 높은 곳에서 떨어져서 충격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캐리어를 부주의하게 다룬 항공사 책임이므로 바로 항공사에 클레임을 제기하시면 수선 또는 보상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클레임은 7일 이내에 제기하셔야 하며, 만약 기간이 지났다면 수잇수잇 본사를 통해서 수선을 받으실 수 있으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제품 상태에 따라 복원 여부가 결정되는데 완전히 깔끔하게 복원되지는 않으며 사용시 지장없을 정도로 복원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행기에서 내려 캐리어를 찾았는데 캐리어의 푸시바가 빠지지 않는다면 그것은 캐리어가 옮겨지면서 푸시바가 있는 등판에 큰 충격을 받아 푸시바 프레임에 영향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캐리어를 부주의하게 다룬 항공사 책임이므로 바로 항공사에 클레임을 제기하시면 수선 또는 보상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클레임은 7일 이내에 제기하셔야 하며, 만약 기간이 지났다면 수잇수잇 본사를 통해서 수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고객이 수선 비용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초기에 출시된 수잇수잇 캐리어는 10년간의 워런티 기간을 갖고 있었습니다.
수잇수잇의 워런티의 개념은 무제한적인 무상 서비스가 아니라 제품 고유의 하자에 대한 커버리지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여 제품 고유의 하자가 있는 경우 이것이 발견되기까지 기간은 5년으로도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워런티 기간은 5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2018년부터 출시된 캐리어부터 피프티스, 세븐티스 컬렉션에 대해 5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레타 캐리어의 경우 2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2018년 이전에 출시된 캐리어에 대해서는 약속한대로 10년간의 워런티를 제공합니다.
워런티 대상에서 제외되는 고객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제품 손상에 대해서도 수잇수잇은 가능한 범위내에서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워런티 기간과 상관없이 제공되지만 이로 인해 발생되는 비용은 고객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수잇수잇은 제품별로 품질에 대한 보증기간을 갖고 있지만 이것이 모든 상황을 더 커버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품 고유의 하자에 국한되며, 외부 충격(사고, 추락, 거친 취급), 정상적인 마모 및 찢김, 오용 또는 무리한 사용, 방치, 극한 온도, 용제, (소금)물 노출 또는 자재 및 생산 오류의 직접적인 결과가 아닌 기타 원인으로 제품이 손상된 경우에는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제품에 변경이 있거나 당사가 아닌 다른 사람이 수리를 진행했거나 지퍼를 열거나 잠금 장치를 부수는 등의 (긴급) 해결책을 이행한 경우에도 보증 기간이 만료됩니다.
수잇수잇은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생산 공정에서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아래와 같이 워런티 정책을 갖고 있습니다.
수잇수잇 제품에 대한 보증 대상은 불량 자재 및 생산 오류입니다.
이 경우에는 무상으로 제품을 수리하거나 경우에 따라 교환해 드리며, 제품 고유의 하자인지 소비자의 과실인지 평가는 본사에서 제품을 보고 판단합니다.
보증대상의 제품이지만 해당 제품 또는 모델의 재고가 더 이상 없을 경우 동일한 가치의 제품 또는 모델로 교환해 드립니다.
외부 충격(사고, 추락, 거친 취급), 정상적인 마모, 오용 또는 비합리적인 사용, 방치, 극한 온도, 용제, (염)수 노출 또는 재료 및/또는 생산 오류의 직접적인 결과가 아닌 기타 원인으로 제품이 손상된 경우에는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품의 변경, 당사 이외의 다른 사람이 수리를 진행했거나 지퍼를 뜯거나 잠금 장치를 부수는 등 (긴급) 해결책이 구현된 경우에도 보증이 만료됩니다.
또한 제품의 결함으로 인해 손상이 발생한 경우에도 당사의 보증은 사람이나 물건에 대한(결과적인) 손상을 제외합니다.
소비자가 사용중 과실 또는 타인에 의해 제품이 손상된 경우 수잇수잇에서 수선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이 때 들어가는 실비는 소비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수잇수잇 제품별 보증 기간을 확인하십시오.
보증기간은 소비자가 구입일로부터 적용되며, 소비자는 구입처를 정확하게 제시하여야 워런티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행수입, 직구, 또는 해외에서 구매한 상품은 수잇수잇 코리아에서 워런티 혜택을 받으실 수 없으며 구매처에 연락하셔야 합니다.)
- 피프티스, 세븐티스, 퓨전 캐리어 : 5년
- 카레타 캐리어 : 2년
- 가방 : 1년
- 악세서리 : 6개월